학습상담

전문가와 1:1/집단 상담을 통해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자기 효능감, 학문적 자아개념, 학습동기, 학습 전략, 행동 조절 등 학습 관련 문제들을 다루어 학습자의 자기 주도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과정입니다. 학습상담에서 다루어지는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이를 통해 다면적 접근을 합니다.

1인지적 접근
: 학습자가 학습과정에서 자료를 구조화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전략을 다룬다.
첫째 뇌와 기억 전략
둘째 기억의 구조와 이해 전략
셋째 삼원지능과 초 인지 전략
2정서적 접근
: 학습자가 학습과정에서 자료를 구조화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전략을 다룬다.
첫째 스트레스와 학습 전략
둘째 자존감 향상 전략 과 학업성취도
셋째 학습과 성격의 이해
넷째 회복 탄력성과 학업 적응
다섯째 학습동기 향상 전략
3행동적 접근
: 학습에 대한 실천의 영역으로 스스로 자신의 행동을 조절하고 관리하는 실천적 전략을 다룬다.
첫째 수업 구조화 전략
둘째 노트 필기 전략
셋째 시간관리 전략
넷째 목표관리 전략
다섯째 학습 양식과 학습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