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역사회의 문화자산의 특징을 활용하여 가시적인 지역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역 문화 콘텐츠 발굴 및 이와 관련한 다양한 지역 연계 상품 디자인을 제안한다.
2) 다양한 지역 연계 상품 디자인을 통해 지역 활성화를 이끄는 계기를 마련한다.
3)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디자인 원칙과 기술을 활용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공공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한다
4) 지역의 다양한 비전, 철학, 가치를 시각적으로 상징화 및 시스템화하여 대상의 정체성을 일관성 있게 소통하고 차별적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디자인 전략을 습득한다.
5) 지역연계 컨텐츠의 아이덴티티디자인을 위한 기획조사, 디자인개발, 관리시스템 구축 단계를 통합적으로 다룬다.